안녕하세요~ 저번엔 정통 까르보나라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.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든셨던 분들이 계셨는지
계셨다면 성공적으로 나왔는지 궁금하네요. 그래서 오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알리오 올리오에 킥 아닌 킥을 살짝 추가해 클래식한 알리오 올리오에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파스타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.
오늘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잘한 팁들을 적어 두었으니까 천천히 정독 하시고 만드시는걸 추천드려요 !
먼저 재료인데요 다들 알다시피 알리오 올리오의 재료는 간단합니다.
마늘15알(토종 한국인 기준^^), 파스타면, 소금,후추, 페페론치노, 올리브오일(퓨어) = 필수
+ 바질페스토 +방울토마토 +칵테일새우(두절탈각) 사용시 미리 해동해서 물기를 닦아주세요. = 선택
올리브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VS 퓨어 가 있는데요
ex) 엑스트라버진 = 참기름 / 퓨어 = 식용유와 같은 느낌이라서 고온으로 조리하여야 하는 요리에는 꼭 퓨어를 사용 하시거나 엑스트라버진+식용유 반반 섞어서 쓰세요 !
바질페스토는 일반 마트, 배달어플 장보기에도 있으니까 하나 사두시고 유용하게 쓰세요 ! 제일 작은 사이즈면 3번 정도는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. (5천원 정도 할거에요)
서론이 길었는데요 이제 레시피로 고고!!!
재료준비
- 물 올리기
- 마늘 방토 새우 손질
(재료 준비시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는 것 부터 하면 자연스럽게 동선이 맞아요!)
조리시작
- 면 삶을 물에 소금을 넣고 끓여주세요. /냄비의 가운데까지 끓으면 면 투하
(면은 물을 넉넉하게 넣고 삶는 게 좋아요)
(뒤에 보시면 시간 적혀있음 1분 덜 삶기 !)
(병뚜껑 안쪽 크기만큼 1인분)
(소금은 내가 좋아하는 국물 or 찌개 간으로)
(오일은 소량 끓일 시 필요없어요) - 마늘은 쌈채소 먹을 때 먹는 마늘 크기로 썰어주세요.
- 제일 약한 불에 팬을 올리고 오일을 둘러주세요 (전 부칠 때처럼)
- 3이 가열 되기 전에 차가운 상태에서 마늘을 다 넣어주세요.
- 마늘의 향을 기름에 쫙 뽑아내고 팬 가운데가 보글보글 하면 페페론치노 3개를 부숴서 넣어주세요.
(새우 + 방토반갈 지금 넣어주세요.) - 5를 30초 더 끓이고 삶은 면을 넣고 물과 기름을 면이 먹을 때 까지 섞어주세요.
- 면이 소스를 다 먹으면 불끄고 바질페스토를 1인분 기준 1T 스푼 넣고 섞어주세요.
- 간을 보시고 후추 + (맛소금!) 취향대로 넣으면 끝 !!
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는 정통 알리오 올리오는 아니지만 꽤 고급스러운 느낌의 칼칼한 파스타가 완성됩니다.
아마 기존에 알리오를 드셨던 분들이라면 더욱 새롭게 느껴질거에요 !
(여자친구가 좋아해요 물론 저는 없어요 ㅎㅎ)
여자친구한테 혹은 홈파티를 할 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. 또 조리시에 중요한 부분들은
갈릭 오일을 잘 뽑았는가, 면이 기름과 물을 잘 먹었는가 입니다. 이 두개만 잘 됐다면 맛은 보장돼요 !!
사진이 없어서 찾아왔는데 이정도 색깔이 나오면 잘 된겁니다.
새우, 방토, 페스토는 고온가열 하면 퍽퍽해지고, 형태가 무르고 식감이 죽고, 향이 날아가기 때문에 마지막 단계쯤에 넣어야 해요( 다 익으니 걱정 X 생으로도 먹는 것들이에요.)
마지막에 싱겁다면 꼭 맛소금으로 넣어주세요 msg가 섞여서 더 맛있어져요.
추가로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바게트나 간단한 빵을 준비해서 같이 드세요.
새우와 방토를 넣었다면 감바스처럼 드시면 됩니다. 사실 감바스 오일에 면만 넣으면 알리오...
그럼 다들 맛있게 만들어 즐거운 식사시간 보내세요 !!
댓글